본문 바로가기
정보글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출시일 가격 스펙 알아보기

by 65시간 2021. 8. 25.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아이패드 미니 6세대 디자인에 대한 소식은 두 가지 정도로 정리할 수 있는데요. iPad Pro의 리디자인이 적용될 것이라는 루머도 있고요. 또는 전작 아이패드 미니 5와 차이는 미미할 것이라는 루머도 있습니다. 제가 출시일, 가격, 스펙 내용을 정리해서 알려드릴게요.

 

 

디자인의 경우 크게 차이가 없다는 루머도 있는데요. 홈 버튼이 있는 기존 디자인을 유지하되 7.9인치 디스플레이가 8.4인치로 늘어날 것이라는 소식이 가장 유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연도에 출시가 되는 경우 거의 2년 만에 업그레이드되는 것입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스펙 및 특징

지난 6월에는 팁스터 존 프로서가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아이패드 미니 6세대의 렌더링 이미지를 단독으로 공개했는데요. 새롭게 입수한 CAD 파일을 바탕으로 3D 모델링을 제작했으며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의 아이패드 미니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어요.

 

렌더링 디자인의 전체적인 모습은 마치 지난해 출시한 아이패드 에어 4세대를 줄여놓은 축소판 같은 느낌이었어요. 또한 존 프로서는 측면 볼륨 버튼과 지문인식 통합형 전원 버튼이 상단에 위치할 것이라고 예측했는데요. 금형에서는 전원 버튼과 볼륨 버튼이 동일하게 일괄 상단 배치되면, 존 프로서 예상 디자인과 소폭 상이하게 최종 설계되었음을 확인 가능했습니다.

 

프로세서 A14
A14 프로세서

개선된 스피커

미니 6세대에서는 A14 또는 A15가 들어간다고 예상되고요. A14는 아이패드 에어 4세대에 들어가 있는 칩셋인데 성능은 뛰어나다고 이미 증명되었습니다. 긱벤치 스코어를 통해 확인해보면 에어 4 기준 싱글 1500점대에서 멀티 4300점대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스피커가 개선되었다는 소식도 들리는데요. 애플 아이패드 8세대와 미니 5세대에서는 내장 스피커가 많은 단점으로 지목되었는데요. 스피커 음질이라기보다는 듀얼 스피커의 위치가 문제였는데요. 이번 미니 6세대에서는 양방향 스테레오 스피커가 들어간다고 하네요.

 

개선된 스피커
개선된 스피커

출시일 및 가격

아이패드 미니5 모델의 성능 자체가 굉장히 뛰어나며 미니 태블릿을 찾는 유저들에게는 굉장히 호평을 받고 있는데요. 더욱 얇아진 베젤이나 개선된 성능 그리고 조금 더 커진 화면을 원한다면 아이패드 미니 6세대를 기대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출시일은 2021년 가을 정도로 많이들 생각하고 있고요. 가격은 비슷한 가격으로 책정될 것으로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아마 49만 원부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패드 미니 6 예상 사진
사진

 

스펙 내용에 대해 좀 더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프로 6세대 디스플레이의 경우 8.4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으로 보이고요. 베젤이 얇아지고 디스플레이 크기는 더 커지며 전체적인 크기는 기존과 비슷한 형태로 유지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해상도의 경우 2360 x 1640 픽셀, 500니트 밝기 트루톤과 P3 색영역을 지원할 것으로 보이고요. 프로세서의 경우에는 A14 바이오닉 프로세서가 탑재될 가능성이 크며 메모리는 4GB 그리고 저장 공간은 64기가, 128기가, 256기가 이렇게 3가지 버전으로 선택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카메라는 전면 700만 화소 그리고 후면 1,200만 화소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Smart HDR3 및 인물모드를 지원하지 않을까 생각해요.

 

디스플레이

 

애플 펜슬은 2세대를 지원할 것으로 생각하고요. 하단 충전 포트 또한 라이트닝이 아닌 USB-C 포트가 적용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만약, 5세대의 폼팩터 디자인으로 출시가 되면 조금 애매해 보이는데요. 결국 어떻게 출시가 될지 궁금하면서도 기대가 되네요.

 

애플펜슬 사진
애플펜슬

 

애플의 전자기기를 좋아하신다면 이번 애플 아이패드 미스 6세대는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확실한 것은 홈 버튼의 사라짐과 각진 디자인 그리고 애플 펜슬을 위한 물리 버튼 일관 상단 배치가 있는데요. 우리에게 어떤 기쁨을 가져다줄지 기대됩니다.

반응형

댓글